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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동 불량 시 점화플러그 확인해보세요! 본문
안녕하세요. 만화상사입니다.
자동차가 움직이기 위해서는
수많은 부품들이 사용되는데요.
그중에서 하나만 잘못되더라도 자동차에는
여러 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자동차 시동 불량 증상이 나타난다면
점화플러그 교체시기가 다가왔다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내연기관 실린더 안의 연료를
전기 불꽃으로 점화하는 부품이 바로
점화플러그가 하는 역할입니다.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엔진 내 실린더 안에서
연료와 산소가 주입되며, 압축 과정을 거친 뒤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을 일으킨 힘으로 엔진기 구동되면서
자동차가 움직이게 되는 원리죠.
따라서 엔진 내 폭발행정에서
점화플러그의 역할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며,
구리와 니켈 소재로 만들어지는 일반 플러그와
백금, 이리듐 소재로 만들어지는 백금 플러그가 있어요.
니켈 점화플러그는 3-4만km 운행했을 때
교체가 필요하며,
백금 플러그는 8~10만km 운행했을 때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리듐은 10~15만km 운행했을 때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점화플러그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시동 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점화플러그의 간극 유격으로 인해
심하게 벌어졌을 경우,
그리고 점화코일 내의 노후로 인해
스파크를 일으키지 못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동불량 외에도 엔진 부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엔진 부조는 엔진 내에서
점화플러그가 불꽃 반응을 제대로
일으키지 못할 경우 나타나게 되며
공회전 시에 차가 덜덜 떨리거나
차량 정차 또는 신호를 대기하고 있을 때
차량 계기판에 보이는 RPM 바늘이
안정되지 않고 떨리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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