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겨울철 자동차 시동! 갑자기 걸리지 않는다면 본문

자동차 이야기

겨울철 자동차 시동! 갑자기 걸리지 않는다면

만화상사 2019. 1. 9. 11:37

 

 

 

겨울철 자동차 시동 스트레스! 경험해본 사람만 안다고 하죠. 어제만 해도 문제가 없다가 아침에 출근하려고 하니 뜬금없이 시동이 안걸리는 것 만큼 황당한 것도 없는데요. 겨울철에는 이러한 현상이 정말 흔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특히나 겨울철이라면 배터리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 해봅시다. 보닛을 열고 배터리를 보면 상단에 위치한 인디케이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디케이터 색이 녹색이라면 정상이고, 검은색이라면 충전히 필요한 상태 입니다. 흰색이라면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를 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3년 이상 오래된 제품이나 방전을 경험한 배터리는 성능히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기 떄문이죠.

 

 

 

 

 

겨울철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예방을 해야 합니다. 평소 온도차가 낮은 실내 혹은 지하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블랙박스는 상시전원 모드를 해제하시고 온도 저하를 막기 위한 차량 커버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차량을 자주 운행을 하지 않으신다면 주말마다 10분씩은 시동을 걸어주시고, 장기 주차를 하게 될 경우 배터리 단자를 분리를 해주세요.

 

 

 

 

 

이렇게 해도 겨울철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고 배터리가 방전이 된다면 보험 서비스를 부르거나 인근 정비소에서 배터리 점프를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급박한 일정이나 주변 교통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면 직접 배터리 점프를 시도해야 하는데요.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또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막상 처음 시도 해보기가 어렵죠. 감전 등 위험이 있기에 처음 하신다면 안전에 꼭 유의를 하셔야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시동를 위한 배터리 점프를 위해서는 점프 케이블과 정상 차량 혹은 보조배터리가 필요 합니다. 우선 정상 차량과 방전된 차량의 각 배터리 양극(+) 단자를 빨간색 케이블로 연결을 합시다. 그리고 검은색 케이블은 정상 배터리의 음극(-) 단자와 방전된 차량 철판부에 차례로 접지를 합니다.

 

 

 

 

 

 

우선 정상 차량에 시동을 걸고 방전된 차량 역시 시동을 걸어 봅시다. 만약 성공을 한다면 약 10분 정도 그 상태를 유지 해주세요. 충전이 완료가 되면 시동을 끄고 철판에 접지한 검음색 케이블 부터 제거를 합시다. 연결을 할 때는 양극의 빨간색 케이블 부터 , 제거 할 때는 음극의 검은색 케이블 부터!

 

 

 

 

 

 

배터리 점프를 하실 때 케이블 집게 간 접촉은 절대 금지 입니다!!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절연 장갑을 장착해야 합니다. 배터리는 가급적 서로 동일한 전압의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시동이 걸리 않는 경우는 정말 흔한 편입니다. 겨울이라면 더욱 신경을 써서 관리하고 점검을 해주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