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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도 추위를 탄다고?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 본문
안녕하세요. 만화상사입니다.
바람이 쌩쌩 부는 추운 겨울에는 낮아진 기온으로 인해
자동차가 추위를 타게 됩니다.
전면 유리에 성에가 잔뜩 끼고,
와이퍼 등이 얼어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이때 올바르게 대처하지 않으면
차량이 손상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결빙된 자동차 부품을 녹이는 올바른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에는 기온이 0℃ 이하로 떨어졌을 때,
차량의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해 생긴
물방울이 유리에 얼어붙으면서 생기게 됩니다.
이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해 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제거가 필요한데요.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유리창에 뜨거운 물을
붓는 행동은 유리와 와이퍼에 손상을 입히고
김 서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컬이나 카드 등과 같은
단단한 물건으로 서리를 긁는 행동 또한
유리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성에를 제거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에어컨을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에어컨 바람을 앞 유리 쪽으로 설정해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를 줄이면 성에는 제거됩니다.
만약, 히터를 틀게 될 경우 온도 차이를 더욱 크게 만들어
성에 제거에 오랜 시간이 걸리며, 김 서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에어컨을 틀어줘야 합니다.
또한 성에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울철 눈, 성에 등으로 인해 유리가 얼었을 때는
와이퍼 역시 전면 유리에 달라붙기 쉬운데요.
이때 급한 마음에 언 상태의 와이퍼를 억지로
자동시키거나 떼어내게 되면, 와이퍼의 고무 날 부위와
앞 유리가 손상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한 가장 좋은 예방책은
와이퍼가 전면 유리에 달라붙지 않도록 세워두는 것입니다.
만약 미리 세워두지 못했다면 에어컨으로 저면 유리의 눈과
성에를 제거한 후 히터를 틀어 와이퍼를 녹여야 합니다.
냉각수는 물과 부동액으로 이루어진 혼합물로 엔진의 열을 식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겨울철 기온이 낮아졌을 때, 부동액의 비율이 적으면
냉각수가 얼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 엔진 과열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엔진 고장으로
어이질 수 있으므로 물과 부동액 비율을 5:5 또는 4:6으로 맞춰
물의 어는점을 낮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황록색 또는 투명한 색을 띠고 있는 부동액이
짙은 녹색이나 부유물 있다면 즉시 교환해야 합니다!
겨울철, 추위에 얼은 몸을 녹이고 싶은 마음에
차량을 타자마자 히터를 가동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히터는 자동차 엔진 열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동 후 바로 히터를 켜면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시동을 약 5-10분 정도 지난 후,
엔진이 충분히 가동되었을 때 히터를
작동시키는 것이 연료 효율에 좋습니다.
주행한 지 한참 지났는데도
히터가 나오지 않을 때는 냉각수를
점검해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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