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엔진 배출 경고등에 대해서 본문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엔진 배출 경고등에 대해서

만화상사 2018. 8. 16. 09:28

 

 

 

오늘은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 엔진 배출 경고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동차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전기적 신호로 연결이 되어서 해당 부품이 문제가 생기면 계기판에 경고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여러 가지 수많은 경고등이 있지만 차량의 결함이나 위험한 상황을 알리는 경고등 역시 존재합니다.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 우선 엔진 경고등을 알아볼까요? 엔진의 정상적인 작동을 제어하는 엔진 전자제어 장치나 배기가스 제어에 관계되는 각종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연료 공급장치 누유, 증발 가스 제어장치 부분의 누수 발생 시 계기판에 나타납니다. 엔진 경고등이 켜진 채로 주행을 하게 되면, 운전성능과 연료 소비에 영향을 주는 배기 제어 계통이 손상이 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정비소에 가서 정비를 받아야 합니다. 엔진과 관련되어 있다 보니 출력도 많이 제한이 되고 심하면 차체가 덜덜거리며 흔들리기도 합니다.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이 뜬다면 바로바로 정비소에서 확인을 해주어야 하나 새 차를 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러한 경고등을 보고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차를 잘못 산 걸까요? 이 또한 확인이 필요한데요. 혹시 주유를 하면서 시동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주유를 하지는 않으셨나요? 주유 중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시동을 끄는 것이 좋은데요. 몇 몇 분들은 시동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주유를 자주 하시죠. 그렇게 되면 배출 가스 저감을 위한 일환으로 경고등이 켜지기도 합니다. 최근에 나온 차량들은 환경규제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한 현상이 많이 보이죠.

 

 

 

 

 

 

이렇게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은 꼭 엔진에 문제가 있다고 뜨는 것은 아닙니다. 엔진 경고등은 주유 방법과도 연관이 많습니다. 주유를 하고 난 후 갑자기 엔진 경고 등에 불이 켜졌다면 주유 중 엔진을 끄지 않았거나 주유를 마치고 연료통 뚜껑이 덜 닫힌 경우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다시 연료 주입구로 가서 따다닥 소리가 날 만큼 정확하게 잠그면 경고등이 사라지기도 하죠.

 

 

 

 

 

그러나 운전 주행 중 자동차 배기가스 경고등과 같은 엔진 경고등이 켜진다면 이것은 정말 엔진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가까운 정비소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입구도 제대로 닫았고 시동을 켜고 주유를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뜨게 된다면 배기가스 제어 등 문제가 생긴 것 일 확률이 높으니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동차의 경고등이 떠도 어떤한 것인지 모르고 있다가 잊어버리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면 같이 오는 매뉴얼에는 표시부터 시작해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인 경고등을 알아두는 것이 차량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