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차량 경고등과 계기판 색깔별로 구분해보자! 본문

자동차 이야기

차량 경고등과 계기판 색깔별로 구분해보자!

만화상사 2018. 5. 31. 09:52

 

운전을 하면 가장 익숙한 색깔이 무엇일까요? 초록불 노란불 빨간불 교통신호 색깔은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보게 되고 인식을 하게 되는 색 입니다. 우리가 타고 있는 자동차에 있는 차량 경고등 역시 이렇게 노랑과 빨강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그 색깔별로 우리에게 알려주는 의도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색깔별 차량 계기판의 뜻을 알아봅시다.

 

 

  • 차량 경고등의 색깔

우선 경고등의 색으로는 대표적으로 노랑과 빨강이 있습니다. 노랑색 경고등은 현재 주행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다고 하지만 해당 부품이 점검이 필요하다는 뜻을 말합니다. 지금 운행하고하는데 있어서 딱히 문제는 없지만 계속해서 방치를 하면 나중에 큰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죠. 노랑 경고등이 켜졌다면 빠른 시일 안에 점검을 받아볻는 것을 권합니다.

 

 

노랑 차량 경고등에는 대표적으로 엔진 경고등이 있습니다. 엔진에 문제가 생겼을 떄 켜지며 주유 할 때 공기가 들어갔다거나 엔진 제어장치, 배기가스 제어 센서에 이상이 생겼다는 표시죠.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엔진에 이상이 나타났다는 표시인 만큼, 이 경고등이 켜지면 빠른 시일 안에 정비소로 방문을 해주세요.

 

 

  • 빨간 차량 경고등을 알아보자!

 

빨간색의 경고등은 매우 긴급한 상태를 말합니다. 즉. 주행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고 부품에 이상이 생겨서 사고의 위험이 크다는 뜻입니다. 운행중 빨간색 경고등이 켜졌다면 즉시 운행을 중지하고 안전한 곳에 정차 한 뒤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런 빨간 경고등에서 가장 많이 보는 것은 특히나 초보자분들이 많이 보는게 바로 브레이크 경고등 입니다. 핸드브레이크가 올려져 있는 상태에서 운전을 하면 뜨게 되는데요. 초보분들이 운전을 할 떄 언제나 까먹는 것 중 하나이죠. 핸드 브레이크를 올리고 운행을 하면 차량에 정말 큰 부담을 줍니다.

 

 

이렇게 차량 경고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색깔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어떠한 뜻을 보여주는 지 한번에 알 수 있으시겠나요? 운행을 할 떄 전방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차량 계기판에 나온 표시로 수시로 차량의 상태를 확인 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