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타이어교체주기! 언제 어떨 때 교체를 해야 할까? 본문

자동차 이야기

타이어교체주기! 언제 어떨 때 교체를 해야 할까?

만화상사 2019. 2. 26. 10:22

 

 

 


 

자동차에는 수많은 부품들이 있는 만큼 소모품들 역시 많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타이어 입니다. 타이어는 그 위에 있는 모든 것들을 지탱하고 달리는 만큼 절대 소홀해서도 안됩니다. 그렇다면 타이어교체주기는 언제가 가장 적당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교체주기는 가장 우선적으로 타이어의 상태에 맞추어야 합니다. 타이어는 소모품으로 계속 사용하다 보면 마모가 됩니다. 마모가 되면 되는 만큼 타이어로써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것은 당연히 어려워집니다. 타이어에는 패턴 홈들 사이에 마모 한계선이 있습니다.  한계선에 다다르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시기가 다가 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손을 만졌을 때 걸리는 부분 없이 매끄럽게 느껴지는 것 역시 교체를 해야 합니다.

 

 

 

타이어교체주기 두번쨰! 운행을 해보고 직접 느껴보는 겁니다. 타이어는 안전이랑 바로 연결이 됩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제동 거리가 짧아지는 만큼 타이어는 제 기능을 하는 것이죠. 그러나 비가 와서 미끄럽거나 평소 운전이 부드럽게 되지 않는다면 그리고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턴을 할 떄마다 끼기긱 같은 타이어 소리가 크게 난다면 타이어 교체를 한번 생각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교체주기를 조금이라도 늘려보려면 역시나 스스로 타이어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타이어 압력상태가 적당한지 확인을 합시다.  타이어 위치를 번갈아가며 바꾸어 주는 것도 좋은데요. 타이어 수명을 늘리기 좋은 방법으로 약 8000km 마다 타이어의 위치를 변경을 해주는 겁니다. 특히나 엔진 오일 갈 떄 마다 타이어의 위치를 바꾸어 주면 더욱 좋죠.

 

 

 

타이어를 교체 하실 떄는 4개다 한번에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2개씩 한번에 교체를 해주세요. 타이어를 오래 사용하고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방법 입니다. 정기적으로 압력 체크,타이어에 유리,못,나사,돌과 같은 이물질이 끼어 있지는 않은지 꼼꼼한 관리와 점검이 필요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교체주기는 50,000km 주행 혹은 제조 후 4년 정라고 하는데요. 그 보다 우선적으로 보아야 할 기준은 타이어 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운전자의 운전습관,환경 등으로 인하여 교체주기는 매우 달라지기 때문 입니다! 타이어의 관리가 왜 중요한지 오늘 글로 조금 참고가 되셨으면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