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자동차 에어컨 관리! 온도조절 및 건강하게 사용하기! 본문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에어컨 관리! 온도조절 및 건강하게 사용하기!

만화상사 2018. 6. 8. 09:52

 

반갑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에어컨 관리를 알아볼게요! 이제 여름이 되면서 오후가 되면 운전 중에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하나둘씩 늘어가고 있는데요.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 청소는 하셨나요? 에어컨을 틀었다면 거의 1년 만에 사용 하시는 걸텐데 아무런 관리 없이 틀어서 사용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오늘은 이런 에어컨 관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자동차 에어컨 관리를 알아봅시다!

자동차를 타기 전 환기는 필수 입니다. 여름 운행 중에 에어컨 끄기가 정말 어려운데요. 금방 시원해지는데 끄면 또 금방 더워지니 말이죠. 그래도 에어컨을 사용하면 1시간에 한번은 환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운행을 하기 전에도 환기를 통해서 탁한 공기를 배출 해주는 것이 건강에도 좋죠. 차를 시동을 걸고 2,3분 예열을 하고 나서 에어컨을 작동하면 차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켜진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배터리 엔진,냉매 압축기 등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말이죠.

 

 

 

  • 자동차 에어컨 관리! 외부순환 모드!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외부순환 모드를 사용 해주어야 합니다. 외부로 유입되는 배기가스,먼지 들을 막는다고 내부순환으로만 돌리면 차 내부 공기만 계속 순환되어 악취가 심해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운전 중 에어컨을 주기적으로 끄고 3분 가량 외부순환 모드로 전환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에어컨 내 수분을 말리면서 곰팡이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에어컨 관리! 도착 전에 송풍모드!

에어컨을 시동이 멈추기 전까지 사용하면 에어컨 내 수분이 머무르게 되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성능저하는 물론 냄새의 주 원인이기도 합니다. 시동을 끄기 전 약 3분 전에는 에어컨을 끄고 5분정도 송풍기를 돌려서 에어컨 배관 및 증발기에 생긴 물기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곰팡이 냄새와 연료 역시 절약이 가능 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관리를 오늘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 에어컨 온도를 너무 낮게 해서 다니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바로 코앞에서 바람이 나오니 더욱 조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