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와 방전에 대해서 본문

자동차 이야기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와 방전에 대해서

만화상사 2018. 6. 12. 09:49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박스는 운전자에게 있어서 필수 입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더 하죠. 차사고는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고 운전자가 없는 순간에도 제 2의 눈이 되어서 차를 지켜주고 증언을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상시전원 방전은 그렇다고 반갑지는 않은 말이네요. 오늘은 이런 상시전원에 관해 방전과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자동차 배터리는 주행중에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주행거리가 짧으면 충전이 되지 않을 것이고 그렇게 되면 주차 중 전기공급이 되지 않는 현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주차 중 블박이 계속해서 돌아가게 된다면? 어떠신가요? 그 전에는 없었는데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난 후 방전이 된 경험 한번쯤 있으시죠? 이 것은 어쩔수 없이 일어나는 문제 입니다. 그래서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를 알아야 합니다.

 

 

  •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를 해야 하는 이유

블랙박스는 원래 주행 중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치 입니다. 그러니 주차할 때도 주행 할 떄도 블랙박스가 작동 될 수있도록 상시전원을 하게 됩니다.일반적으로 차량 시동이 꺼지면 전력이 차단되고 블랙박스도 차단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전조등,차실내등은 지속적으로 공급받기 떄문에 시동이 안걸려도 켤수 있는데요 블랙박스 역시 지속적으로 전력을 받기 떄문에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 한 겁니다.

 

 

  •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 방법을 알아보자!

주행을 계속 할 떄는 배터리가 충전되어 이상이 없지만 주차 중 약 2,3일간 주행없이 주차를 하면 배터리는 방전이 되버리게 되는 것이죠. 블랙박스가 작동하면서 상시전원케이블로 배터리를 다 뺴먹으니 말이에요. 블랙박스 상시전원 방전은 정말 무섭습니다. 그렇다면 해결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저전압차단장치가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전압이 사용자 설정에 일정 전압 이하로 떨어지면 공급되는 전압을 차단하는 장치 입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 장착도 있죠. 많은 분들이 2번쨰 방법을 사용하시는데요. 블랙박스를 위한 배터리를 따로 제공을 하는 것 입니다.

 

 

블랙박스 상시전원 해제는 사용자가 잘 판단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주차타워로 된 집들이 많아서 주차타워를 이용하신다면 블랙박스를 그냥 꺼버리세요. 쓸데없이 전력 낭비를 하기 싫으시면 말이죠.

 

 

 상시전원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심코 방치하다 보면 방전으로 인하여 출근을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평소에 잘 확인하고 예방하시기 바랄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