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차량외부김서림! 계절 별로 다른 대처법! 본문

자동차 이야기

차량외부김서림! 계절 별로 다른 대처법!

만화상사 2019. 8. 12. 10:35

 

날씨가 추워지거나 습할 때 어김없이 생기는 차량외부김서림! 운행을 하면서 가장 최우선으로 지켜야 하는 것이 바로 전방주시인데 이런 김서림 같은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기본적인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생기죠. 안전을 위해서라도 김서림과 같은 현상을 막고 신속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우선 김이 서리는 이유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차량외부김서림과 같은 현상을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많이 날 때 생깁니다. 컵 안에 차가운 물을 담아 놓으면 컵 밖으로 물방울이 송글 송글 맺히는 것과 같죠. 반대로는 뜨거운 물을 안에 넣으면 안에 습기가 차는 것과도 비슷합니다. 겨울철에는 히터 등으로 따뜻한 공기가 외부의 차가운 온도와 부딪히면서 김서림이 생기고 여름에는 차량 온도가 외부의 더운 공기와 만나 유리창에 맞닿으며 외부에 김서림이 생기게 됩니다. 온도에 의해 위치가 바뀌는 만큼 계절 별로 대처법이 다릅니다.

 

 

 

 

 

차량외부김서림 등의 발생 원인은 곧 내부, 외부의 온도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온도차를 줄이고 최대한 비슷하게 환경을 조성해주면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문제죠. 겨울철 김서림 같은 경우는 에어컨 사용으로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공조기를 외부 순환으로 변경하고 에어컨을 앞유리 쪽으로 작동해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죠. 아니면 창문을 열고 운전하면 됩니다.

 

 

 

 

 

여름철 차량외부김서림 해결은 와이퍼로 하면 됩니다. 외부 온도가 높아 차량 외부에 김서림이 발생하는데 가급적 에어컨의 냉기가 차량 유리에 닿지 않도록 가급적 아래쪽으로 유지하시고 비 오는 여름철의 경우 자동차 안쪽에 김이 서리기도 하니 겨울철 김서림 해결 방법 적용하면 됩니다.

 

 

 

 

 

그것도 아니고 그냥 자동차 제품으로 해결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차량외부김서림 방지 전용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유리에 직접적으로 뿌리거나 바르는 방지제들이 많습니다. 유리 표면제에 방지막을 만들어 주어 시야 확보, 안전운전에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제품마다 효과가 많이 다르고 호불호도 많이 갈리는 편이라 한번 사실 때 후기나 정보들을 제대로 숙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서림은 극단적인 기온 차이를 보이는 여름과 겨울에 자주 발생합니다. 초보 운전자분들이 갑작스러운 김서림으로 시야 확보가 안될 때 정말 많이 당황하시고는 하죠.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잘 숙지하시고 잘 적용하여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