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골칫거리 자동차 새똥! 깔끔하게 지우기! 본문

자동차 이야기

골칫거리 자동차 새똥! 깔끔하게 지우기!

만화상사 2018. 7. 6. 09:51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차를 하다 보면 언제 가는 경험하게 되는 자동차 새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는 언제나 외부에 노출이 되어있다 보니 이물질로 오염되기가 매우 쉽습니다. 자동차의 도장면이나 차체 하부에 이물질이 묻었을 때 이를 방치하면 도장면이 벗겨져 외관이 손상되거나 하부가 부식되면서 차량의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합니다. 오래 방치하면 전문 업체를 찾아야 하지만 쉽고 빠르게 셀프로 새똥 지우기 및 여러 가지 오물들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자동차 새똥 만큼 많은 석회물 흔적을 지워 봅시다. 누수로 인하여 석회물이 차체 위로 떨어져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석회물이 떨어져 얇게 얼룩이 졌다고 생각하고 물티슈 등을 이용하여 닦아 보려고 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떨어진 직후가 아니라 굳어 버리는 석회물 특성상 지우기가 어려운데요. 물티슈나 마른 타월을 식초에 묻혀서 석회물 부위에 올려둡니다. 20분 정도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닦으면 쉽게 닦아집니다. 산성인 식초와 석회 성분이 반응을 하여 얼룩이 지워지는 원리입니다.

 

 

이번에는 자동차 새똥과 같이 골칫거리인 송진 제거를 해봅시다. 봄, 여름, 가을철 비나 바람이 강한 시기에 날아오는 송진가루로 자동차들이 엄청나게 더러워지는데요. 바닷가나 캠핑장과 같이 소나무가 많은 곳에 차를 세워두기라도 하면 어김없이 끈적한 송진가루가 차체에 묻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묻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세차나 물티슈 등으로 지워 볼 수 있겠지만 조금만 시간이 나도 끈적하고 딱딱하게 변하는 송진을 지우기는 무리가 있죠. 이럴 때는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가장 흔한 것이 물파스입니다. 물파스를 송 진 자국 있는 곳에 바르고 기다렸다가 닦으면 됩니다. 그 외에도 화이트보드 네일 리무버같이 알코올 성분이 있으면 쉽게 얼룩 제거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새똥을 이제 지워봅시다! 새똥 역시나 얼룩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나면 굳어버리고 잘 못 제거하면 도장면을 손상시키기도 하는데요. 앞 유리는 물론 창문과 도어까지 위치를 가리지 않고 투척되는 새똥들을 어떻게 하면 손쉽게 지울 수 있을까요? 새똥 지우기 역시 다른 얼룩에서 사용한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식초와 물파스를 이용해봅시다. 새똥은  닦아야 할 부분이 넓어서 식초를 물티슈에 적셔 넒은 면을 닦아주는 것이 수월합니다. 식초를 이용해서 닦은 후에도 남은 얼룩이 있다면 물파스를 문질러서 지워주면 됩니다. 무엇보다 새똥이 묻었을 때는 방치하지 마시고 빠른 시간 내에 지워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페인트입니다. 접촉사고로 페인트가 칠해진 기둥에 스치는 경우 등으로 자동차에 페인트가 묻게 됩니다. 페인트 제거제가 있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자동차 새똥과 같이 물파스, 마른 걸레, 치약 등으로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문질러 주면 흔적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직접 바를 수 없는 손잡이에는 마른 걸레에 물파스를 뭍인 다음 닦아주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