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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하부세차 필요성과 방법, 주의사항 본문
안녕하세요. 만화상사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고 눈이 많이 내리면 도로의 도면이
일정하지 않아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 예방 차원에서 겨울철에 염화칼슘을
뿌리는데, 차량이 주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염화칼슘이
뒤범벅이 되고 이러한 성분은 차량을 부식시키는데
많은 영향을 줍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도로 위에 뿌리는 것은 염화칼슘
또는 친환경 공업용 소금으로 나뉘게 됩니다.
염화칼슘 성분의 염소 성분 때문에
차량의 하부가 부식되거나 손상될 수 있는데요.
금속과 같은 접촉을 일으키는 것만으로도
부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노출이 된다면
차량을 운행할 수 있는 거리를 단축시키게 합니다.
그러므로 겨울 또는 겨울을 보낸 후 봄에 하부 세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화칼슘이 많은 도로를 수없이 운전하다가
차량 하부가 많이 부식되어 나중에는
전문적인 수리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하부를 코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언더 코딩이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금속들이 차량을 부식시키지 못하도록
하체 부분을 코딩으로 강화해두는 방법입니다.
차량의 하부를 좀 더 견고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랫동안 염화칼슘에 노출되었다면
차량의 하체를 보호하기 위해
하부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세차를 할 경우에는
물이 차가우면 얼어버릴 수 있어
고압력 세차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차량이 주행을 하다가 멈춘 상태이기 때문에
하부의 머플러와 배기 상태가 아직 뜨거울 수 있으므로
고압수로 급격하게 열을 식히게 되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을 주차한 뒤 충분히 여유를 두고
세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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