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인천미추홀구밧데리교체
- 미추홀구밧데리교체
- 미추홀구배터리교체
- 인천밧데리교체
- 인천밧데리교체추천
- 숭의동배터리교체
- 학익동배터리교체
- 관교동배터리교체
- 숭의자동자동차배터리
- 도화동배터리교체
- 도화동밧데리교체
- 학익동밧데리교체
- 인천중구배터리교체
- 숭의동자동차밧데리
- 용현동밧데리교체
- 문학동자동차배터리
- 인천자동차배터리교체추천
- 미추홀구자동차밧데릭
- 인천로케트밧데리대리점
- 문학동밧데리교체
- 인천로게트밧데리
- 인천배터리교체
- 인천자동차배터리
- 주안동배터리교체
- 학익동자동차밧데리
- 인천로케트밧데리직영점
- 숭의동밧데리교체
- 자동차관리
- 용현동배터리교체
- 주안동밧데리교체
- Today
- Total
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1종 보통 시동 꺼짐 주행 중 당황하지 말자! 본문
한국 사람은 인구 대비 자동차도 많고 운전 면허 역시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따고 본다는 느낌이 강한 편이죠. 요즘에는 차량 역시 자동이 많이 나오기 떄문에 예전 처럼 1종 보통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까지 스틱 차량도 많이 나오고 과거 차량들은 거의 스틱 구동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차량을 이용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1종 보통은 필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종 보통을 딴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로 바로 주행 중 시동 꺼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그 이유와 해결 방법을 알아볼게요.
1종 보통 시동 꺼짐은 클러치 사용법을 완벽하게 숙지를 못 할 때 발생합니다. 클러치는 정말 예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빨리 때면 바로 시동이 꺼져 버리죠. 여러번의 연습을 통해서 그 감각을 익혀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천천히 떄주어야 시동이 안꺼집니다. 어느정도 떄다보면 엔진소리 부터 달라지는데요. 그 상태에서 2초정도 있으면 차가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것을 반 클러치라고 하는데요. 이 반클러치를 제대로 알고 느낌을 파악하면 주행 중 시동 꺼짐으로 부터 벗어 날 수 있습니다.
클러치를 천천히 떄주면 어느 순간 까지는 반응이 없다가 차가 반응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게 반클러치이며 거기서 발을 좀만 더 떄면 바로 시동이 꺼집니다. 그 상태에서 2초정도 기다리거나 엑셀을 밟으면 차가 앞으로 나갑니다 .그리고 그 후에 클러치를 떄주어야 합니다. 팁을 알려드리자면 클러치를 밟을 때 발 뒤꿈치를 땅에 대고 밟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상태에서 몇번 더 밟으면 거기 발 정중앙으로 클러치를 밝고 있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불편하고 힘들어 집니다. 클러치를 밟을 때 발꿈치를 땅에서 때고 클러치를 떄는 순간에도 다리 전체를 들어주면서 천천히 떄주어야 합니다.
또한 1종 보통 시동 꺼짐이 느껴진다면 바로 악셀을 밟아주면 시동이 꺼지지 않습니다. 근데 악셀로 천천히 밟아주어야 하는데요. 운전을 하실 때 무조건 살살 밟아 주세요. 클러치,악셀,브레이크 모두 말이죠. 본격적으로 시동 꺼짐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클러치를 갑자기 띠면 시동이 바로 꺼집니다. 천천히 해도 꺼지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반클러치 미숙이죠. 반클러치까지 떈 다음 부웅하는 소리가 나면 차가 나갈 때 까지 기다리던가 액셀을 밟아주시면 됩니다.
1종 보통 시동 꺼짐은 브레이크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속도를 줄이려면 브레이크를 밟아야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브레이크를 밟을 때 천천히 여러번 나누어서 밟아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해야 한다면 천천히 여러번 밟아서 속도를 낮춘다음 그 후 클러치를 밝고 브레이크를 떄주세요. 그리고 다시 브레이크를 천천히 밟아주면 차가 멈춥니다. 이럴려면 전방에 있는 차와 간격을 제대로 벌리면서 가야 겠죠. 안전운전이 생명 입니다.
기어 변속 역시 1종 보통 시동 꺼짐에 기여를 하는데요. 보통 2단을 넣고 출발하고 30키로 3단 40키로 4단으로 기어 변속을 해주는데요. 속도에 만지 않는 기어변속을 하면 시동이 꺼지게 됩니다. 기어 올리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내리는게 까다롭지, 주로 기어는 신호정지,앞차가 멈출 때와 같은 상황인데요. 기어 4단 넣고 가다가 브레이크를 밟아서 속도를 줄여 줄 때 기어 3단으로 내리고 또 속도가 줄면 기어 2단으로 내리고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정지 후 기어 중립으로 바꾸거나 기어4단 넣고 가다가 브레이크 속도 줄이다가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정지 후 기어 중립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하기에는 정말 어렵고 많은 연습이 필요한 1종 보통 운행! 사실 많이 사라지고 자동을 나오기도 하지만 직업이 차량과 관련되어 있다면 1종 보통 운행을 제대로 할 줄 알아야 하죠. 많은 연습이 가장 중요 합니다.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 에어컨 뜨거운바람! 에어컨 컴프레셔 고장이 원인? (0) | 2018.08.14 |
---|---|
타이밍벨트소리로 알아보는 차의 상태! 교체비용 등을 알아보자! (0) | 2018.08.13 |
에어백 경고등 그리고 에어백 원리에 대하여 (0) | 2018.08.09 |
연비 올리는 법으로 자동차 성능 측정 해보자! (0) | 2018.08.07 |
셀프 하부세차와 자동차 내부 청소에 대하여 (0) | 2018.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