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숭의동자동차밧데리교체 다양한 자동차 엔진별 특징은? 본문
안녕하세요. 숭의동자동차밧데리교체
만화상사입니다.
자동차 엔진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심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엔진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PI(Multi Point Injection) 엔진은
연소실 밖 각 실린더 흡기구마다 인젝터가
위치하며 구조가 단순해 정비하기에 좋고
고장도 잘 나지 않습니다.
엔진 수명이 다른 엔진보다 길어
꾸준한 관리만 이루어진다면
큰 문제없이 작동하는 엔진입니다.
제작비용도 저렴하며
진동과 소음에서도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전체적으로
출력이 다소 떨어지고 연료효율에도
약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엔진은
대부분 21세기 들어 널리 적용되었으며
그만큼 제작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인젝터가 연소실 내부에 있기 때문에
연료효율이 높고 출력과 순간 가속력,
연비에도 유리합니다.
하지만 인젝터의 위치 때문에 카본에 의한 막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시간이 갈수록 출력과 연비 등의
이점이 사라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소음과 진동, 고열을 내는 탓에
부품 내구성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따라서 관리에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CRDi(Common Rail Direction injection) 엔진은
디젤엔진에 직분사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기존 엔진에 비해 성능과 연비, 정숙성,
대기 환경적인 면에서 더 뛰어납니다.
단점은 카본은 물론 디젤이 포함된 수분,
ECU 오작동에 의한 고장이
잘 일어날 수 있어 수리비가 상당히 높습니다.
WGT(Waste Gate Turbocharger) 엔진은
배기가스압력이 불안정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일단 배기압이
낮을 때에도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터빈 용량을 설계하고 고배기압이 들어오면
일부 압력을 바이패스 시키도록 제작되었습니다.
VGT(Variable Geometry Turbocharger) 엔진은
고배기압에 맞춰 용량을 설계하고
저배기압이 들어왔을 땐
통로를 좁혀 압력을 가변적으로 높여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WGT보다 최신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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