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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모르게 자동차 수명을 단축시키는 조건은? 본문
안녕하세요. 만화상사입니다.
수만 개에 이르는 부품들과 함께
현대사회의 최신 기술의 집약체라고
볼 수 있는 자동차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게 되니다.
여기서 말하는 관리란 단순히 차가
오염되었을 때 진행하는 세차 정도가 아닌
차량 운행 시 필요한 소모성 부품에 대한
주기적인 교환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리를 하기 전이나
또는 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자신의 잘못된 습관이나
운전습관, 주행 및 도로환경으로 인해
내 자동차의 수명이 더욱 짧아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자동차에 무리를 주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체증이 발생하는 경우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가다 서다를
반복할 수밖에 없는데, 이때 달리는 시간보다
저속 또는 정차하는 시간,
공회전 시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공회전 상태가 지속되면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주행거리는 없는데
엔진오일은 계속 엔진 내부 실린더에
공급되므로 오일이 불필요하게 소모될 수도 있습니다.
아스팔트로 포장된 깔끔한 도로가
아닌 모래나 먼지가 많은 비포장도로를
주행하는 것도 자동차 수명에 영향을 주는
가혹 조건에 해당됩니다.
오프로드 차량처럼 특수한 상황에 맞게
하강 보강이 되지 않은 일반, 온로드 차량으로
잦은 비포장도로를 달릴 경우에는
잦은 충격과 심한 흔들림으로 인해 차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먼지와 모래가 차량 내부 또는
엔진으로 유입될 수 있어
이 또한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차량 무게가 무거운 상태일 때 주행하게 되면
평소 정상적일 때보다 차를 움직일 때
더 많은 힘과 연료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힘을 내기 위해서는
엔진은 그만큼 더 무리를 할 수밖에 없으며
연비도 하락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근거리 출퇴근이나
업무상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고
또 다른 근거리 목적지를 향해
짧은 주행거리를 이동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잦은 시동 켜짐과 꺼짐 그리고
불규칙한 주행(급가속, 급제동)과
짧은 주행거리도 엔진에 대한
가혹 조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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