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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마모한계선을 동전 등으로 파악하기!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어 마모한계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는 유지비가 많이 들어가지만 우리가 자동차와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자동차를 잘 관리하는 데는 4개의 타이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어 바퀴는 그 위 모든 것을 지탱하고 달리는 만큼 관리를 절대 소홀히 하면 안 되겠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타이어! 언제 교체를 하면 가장 좋을까요??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에 타이어의 표면의 패턴, 홈을 가장 먼저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타이어를 보시면 패턴과 홈 사이에 타이어 마모한계선이 있습니다. 저 한계선에 다다르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시기가 다가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이어 표면을 손으로 만져보았을 때 걸리는 부분 없이 매끄럽게 느껴진다면 위험하니 타이어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더욱 간단한 방법으로는 동전을 이용하여 쉽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 동전을 통해서 알아봅시다. 우선 100원짜리를 가지고 타이어 홈에 넣어봅니다. 정상적이고 아직 사용이 가능한 타이어는 동전에 있는 이순신 장군 갓이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갓 전체가 보인다면 마모가 많이 진행되었으니 수명이 다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운전 중에 타이어 마모한계선을 판단해봅시다. 타이어는 운전을 할 때 도로에 밀리지 않아야 합니다. 당연히 그래야 하죠! 하지만 비가 와서 미끄럽거나 운전이 부드럽게 안되다면 타이어 교체를 해야 하는 시기가 왔다는 것입니다. 또한 턴을 할 때 끼기긱과 같은 소리가 크게 들리면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자동차에서 운전을 합니다. 습관이라는 것이 있죠. 그 느낌이라는 것도 있고요. 운전을 하는데 무엇인가 움직이는데 불편하고 걸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타이어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보세요. 의심과 추측만 있어서는 안됩니다. 타이어는 안전과 바로 연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바로바로 확인해 보세요!
더 정확하게 타이어 마모한계선을 확인하고 싶다면 역시나 신뢰하는 서비스센터나 자동차 정비사에게 가서 타이어를 점검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빗속을 달릴 때 하이드로플래닝, 물에 젖은 노면을 고속으로 달릴 때 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하지 않아서 조종이 불가능한 상태를 말하는 수막현상이 일어날 때 역시 점검을 하시기 바랄게요. 정말 급할 때는 자가점검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압력상태를 알려주는 간이 타이어 압력계를 이용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죠. 교체하기까지 주행거리를 최대한으로 늘리려면 타이어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타이어 압력상태가 적당한지 확인을 해주세요. 또한 타이어 위치를 번갈아가며 바꾸는 것 역시 좋은 방법입니다. 타이어 수명을 늘리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8천 킬로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꾸는 것입니다. 특히 엔진 오일 갈 때 타이어 위치를 바꾸면 좋을 듯하네요.
타이어 마모한계선에 대한 팁을 알아봅시다. 한 번에 4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것은 알고 있으시죠? 정 안되면 2개를 한 번에 교체하세요. 이렇게 하는 것은 여러분의 자동차와 타이어를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또한 운행을 하고 나서 타이어에 다른 물질, 유리, 못, 나사, 돌 금속이 껴있지는 않은지도 함께 점검을 하세요. 또한 주기적인 압력 체크 역시 중요합니다. 특히나 이물질은 타이어를 손상시키고 마모시키는 주범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타이어 마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 간단하게 점검만 해주어도 타이어를 오래, 튼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여러분도 이런 간단한 방법들을 이용해서 관리를 해보세요. 그래서 지출도 줄이고 환경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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